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thinking collection

[묘종 연구하기] 렉돌 냥은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러블리mini 입니다!

오늘은 냥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ㅎ

랙돌(Ragdoll)은 미국이 원산지인 고양이 품종으로, 조상은 도메스틱 화이트 롱헤어와 버먼이죠.

백과사전을 보면!!

Ragdoll Cat 은!!

196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앤 베이커(Ann Baker)라는 브리더가 만든 품종으로 푸른 눈을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털 색깔이 특징.

대형묘(거묘종)이며 털 또한 중장모종이다. 대부분 조용하고 차분하고 온순한 성격에다가 애교가 넘쳐 고양이 중 최고의 성격으로 알아준다.

와와 (랙돌 미티드)

두살 되어가는ㅎ 1년8개월 묘생.
우리집 딸랑구 와와.

랙돌이란 이름은 고양이를 들어 올렸을 때 봉제인형처럼 축 쳐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발톱 자르기 싫다고 발광을 하다가도 사람이 안아드는 순간 얌전해진다. 진짜다 ㅋㅋ

수의사에게 천사냥이 Top3에도 렉돌이 있다!

랙돌은 성장이 매우 느린 고양이로, 생후 2~3년이 지나서야 털의 무늬나 색깔이 완전히 자리잡게 되며 생후 4년쯤 돼야 완전히 성장한다.

와와 동배들 / 랙돌 베이비

태어나니 모두 화이트.
2일차부터 귀랑 코에 색이 생겼다.

사실 성장 속도가 느린 게 아니라 거묘종이라 성체가 많이 커서 그렇다. 첫 1년간은 다른 고양이들과 같이 한 달에 약 450g씩 체중이 늘어나고, 그 이후로는 생후 3~4년이 될 때까지 몇 번 정도 쑥쑥 자라는 기간이 있는 것이 보통이다.

갑자기 랙돌의 식사량이 천원돌파를 할 기세라면 곧 성장기가 다가온다는 뜻이니 비만묘가 아닌 이상은 고양이가 먹고 싶어하는 만큼 먹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좋다. 수컷은 5~9kg, 암컷은 4~7kg까지 성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테디 ♡ 렉돌 미티드


매우 드물게 비만 고양이가 아니면서 16kg 가까이 나가는 수컷도 있다. 몸통은 대체로 연한 색이며 화이트 마킹과 함께 포인트들이 부분적으로 덮혀 있다. 털은 실크처럼 매우 부드럽다.

뽀송뽀송한 것이 쓰다듬으면 토끼털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 그러니 적어도 이삼일에 한 번씩은 빗질을 해주는 것이 기관지에 이롭다.

털은 겁나~~~ 아주~~~ 많이 빠진다.
그래도 성격이 좋아서 느긋해!!
우다다는 적은 냥!!

요약하자면 렉돌은?

  • 착한 천사 고양이
  • 미식가 먹보 고양이
  • 뱃살의 정석 뚱양이
  • 게으른 고양이
  • 털 많이 빠지는 고양이


#렉돌 #렉돌고양이 #랙돌 #랙돌고양이 #품종묘 #미티드 #Ragdoll #착한고양이 #키우기쉬운고양이